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 관내 중학생 대상 ‘미군부대 방문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8년09월20일 21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교수)는 지난 18일 한광여중 1학년 60여명의 학생들과 평택시 안정리에 있는 캠프 험프리스에서 방문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 험프리스는 미군 해외 기지 중 최대 규모로 부지 면적이 여의도의 5배 정도 된다.

용산의 미군기지가 평택으로 이전하여 2017년 신청사 개관식이 열렸고, 바야흐로 평택시는 본격적으로 한·미 친선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새로운 중심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미군부대 방문은 평택시의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에서 ‘주한미군부대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총 12회가 진행된다.

중학생을 위한 방문 프로그램은 미군부대 내 공보실, 군종실, 험프리스중학교 와의 협약으로 3가지 테마를 가지고 미군장병과의 만남, 중학교 방문 및 교류활동, 유스센터 방문, 한국군 지원단 견학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지난 18일 미군부대 방문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수빈(한광여중 1학년)학생은 “부대에 들어오니 진짜 미국에 온 거 같아요. 건물부터가 확 미국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시간이 짧아서 아쉬웠어요.” 라고 참여한 소감을 이야기 했다.
 

다문화가족센터 유진이 소장은 “주한미군부대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서 평택시 청소년들에게 한국 속 미국사회의 실질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군 및 미군자녀와의 인적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부대 방문 신청 등 프로그램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031-659-82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s://mcfc.ptu.ac.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