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우수 정보시스템 활용 설명회’ 신청자 전국에서 몰려

입력 2018년10월11일 14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우수 정보시스템 활용 설명회 안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오는 12일 구청 선인봉홀에서 진행하는 ‘도봉구 우수정보시스템 활용 설명회’에 전국 행정기관 담당자들의 참여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 자체 개발한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 대한 타 기관의 행정․기술적 문의와 벤치마킹 요청이 많아, 이에 여러 기관들에게 우수 정보시스템을 공유하고, 구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으며, 서울시는 물론,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제주도, 세종시, 광주시, 울산시, 부산시까지 각 시도의 23개 행정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는 △‘정보공유’를 통한 기관별 필요한 시스템에 대한 솔루션 제시 및 중복개발 예방 △신규 개발대비 적은 사업비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을 통한 ‘기관 예산 절감’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업무를 시스템화해 ‘업무효율성 증가’ 및 주민에 진보한 행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도봉구의 여러 자체개발 시스템 중 가장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30개의 주요시스템에 대한 활용방안과 실적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후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도 갖는다.


세부적으로는 △2016년 도입돼 5000여건이상이 등록 처리중인 ‘직원 현장 순찰시스템 시시콜콜’ △전월세 확정일자부의 전산 인덱싱 사업화을 통해 어느 주민센터에서도 조회가 가능토록 한 ‘전월세 확정일자 조회시스템’ △‘아동친화도시 설문 시스템’ △서울시 민원행정개선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동산 QR코드 시스템’ △‘입체형 역량평가 시스템’ △‘간부청렴도 평가시스템’ △행정안전부 우수정보시스템으로 선정된 ‘전화방문결과 시스템’ △앱을 활용해 포토 민원신고, 협치도봉 아고라, 스템프투어, 스마트 로드 등 앱특화 서비스 시행을 통한 현장 허브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Variety도봉앱’ △2만1475건의 데이터가 등록되어 월평균 1만7000여건의 조회가 발생하고 있는 ‘공유데이터광장’ △‘웹서비스 통합관리 플랫폼’ △‘내부행정 고도화 시스템’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설명회에 참석자들에게는 도봉구에서 개발한 10종의 무료시스템 프로그램CD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의 우수한 사례들을 타 기관과 함께 공유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직원들이 효율적이고 더 신속한 행정으로 주민들의 요구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