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보건소 ' 얘들아! 아침밥은 먹었니?'

입력 2018년10월11일 14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이 지역 아동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선다.

 

11일 아침 진원초등학교 앞에서 진행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장성군보건소는 11일부터 진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장성지역 5개 초·중학교를 찾아가 학생들을 상대로‘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장기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보건소 관계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과일설기와 사과주스를 나눠주며 아침밥 섭취의 중요성과 규칙적인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렸다.

 
규칙적인 아침식사는 두뇌능률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높여 학습능력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일정한 호르몬 분비를 일으켜 신체 리듬을 안정시키고 심장병이나 당뇨병, 뇌졸중 같은 질환까지 예방해 준다.

 
군 관계자는 “어릴 때부터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에 많이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바른 먹거리를 알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게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진원초등, 황룡중학교 등에서 17일까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조미숙 군 보건소장은 “청소년기 건강은 평생을 좌우하므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안전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