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민선7기 군수 공약 및 의견 제시사항 점검

입력 2018년10월14일 14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정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진군이‘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인 강진 만들기를 위해 민선 7기 출범 100일간을 되짚어 보고 앞으로의 군정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 부군수 주재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서별로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과 군수․부군수 의견 제시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공약사업은 7대분야 40개사업으로 지금까지 추진사항과 앞으로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군수․부군수 의견 제시사항은 각종 회의 및 주요 현장 방문 시 지시사항 처리결과에 대해 점검했다. 3/4분기 의견제시 사항은 총 92건으로 지금까지 77건을 완료하였고 15건은 추진 중에 있다.


공약 추진은 초기단계부터 미래를 예측하고, 큰 그림을 그려 문제점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특히 군민평가단을 구성해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최근에 확보한 대형 공모사업은 관련 부서간 TF를 구성하여 사업 대상지가 중복되지 않도록 했다. 청년·어르신 등 군민에게 지원해 주는 각종 보조사업 혜택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 군민의 오해가 없도록 소통행정을 강조하였다.‘군수 관사 폐지 후 군민에게 환원’공약은 군민 의견을 수렴, 관광종합안내소에 인근에 주차장을 설치해 보다 개선된 공간을 군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과정임을 알릴 수 있도록 했다.


군수․부군수 의견제시 사항은 즉시 가능한 것은 신속하게 처리하고, 중장기 추진사업은 중간보고를 통해 추진방향을 공유하기로 했다.


회의를 주재한 안병옥 부군수는“민선 7기 공약사업이 연차별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고 준비해야 한다”며“군민과 함께 동고동락하겠다는 여민동락의 자세로 직능단체 등 각종 간담회 시 공약 및 주요 시책 설명 등 주민소통에 각별히 신경 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10월까지 군민평가단을 구성하여 앞으로 공약을 포함한 주요 시책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친절도 및 청렴도를 평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