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

입력 2018년10월24일 10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작년 체험수기 공모전 심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평생학습문화 확산과 학습자 자긍심 고취를 위해 다음달 15일(목)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평생학습 체험수기 공모전은 그간 관악구에서 진행했던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 우수사례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 용기를 주고, 평생학습 정책의 효과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된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외부평생학습관련기관 등에 참여한 학습자, 강사, 기관담당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작품주제 및 소재는 관악구 평생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장한 자신의 이야기나  학습을 통해 경험한 행복한 삶의 변화 또는 현장에서 담당자로서 느낀 보람, 감동 등 다양하다.


접수는 이메일(ant83@ga.go.kr)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제출양식 및 유의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 고시공고(www.gwan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학습을 통한 삶의 변화를 잘 표현하고 평생학습 문화정착에 귀감이 될 만한 사례를 중심으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22일(목)에 발표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장려상(5명), 입선상(10명)이 수여되며, 입상한 체험수기는 사례집으로 발간되어 전국 평생학습도시와 평생학습 관계기관에 비치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다양한 평생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 관악구인 만큼 구민의 생생한 경험담과 다채로운 사연들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구민에게 더욱 유익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