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스포츠클라이밍 위한 인공암벽장 새 단장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08시02분 ]

리모델링된 인공암벽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강북청소년수련관에 있는 인공암벽장 시설 보수공사를 마치고 오는 11일 ‘제7회 난나 스포츠클라이밍 축제’와 함께 재개장 행사를 개최한다.

 

암벽장은 2009년 재정비 후 약 10년이 경과됐다. 이에 구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뒤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구조 보수·보강, 노후패널 교체 등 대수선 공사를 했다. 청소년수련관 내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상 주된 시설 이용자가 학생인 점을 고려해 여기에 맞는 디자인암벽으로 리모델링하고 시설안전과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조치다.

 

구의 인공암벽장은 지난해 기준 7500여명이 이용한 대표적인 주민 생활체육 공간이다. 이번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청소년,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새 단장됐다.

 

폭14m 높이 15m 규모로 조성된 이곳에서는 청소년 및 성인 암벽교실, 무료 암벽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산악경기 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가 장비 착용방법 안내부터 암벽등반 실전훈련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강의를 진행한다.

 

암벽교실 운영이나 시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청소년수련관(☎02-6715-66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새 단장한 인공암벽장은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성취감을 만끽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장소로 손색없을 것”이라며 “학생뿐 아니라 시민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육공간으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생활체육시설 확충 ‘생활체육 접근성 높여’ (2018-11-08 17:21:46)
인천 부평구보건소, ‘걷기교실 명랑 운동회’ 개최 (2018-11-06 17:24:30)
울산시, 김장철 성수식품 안전...
김종익, 무명지 낙엽에게
울산 중부소방서 김현수 소방...
울산시, ‘3D프린팅 인력양성...
충청북도, 수능 맞이 지역 연...
충북농기원, 데이터 기반 과학...
성남시, “주차단속 CCTV가 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