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민관 합동 단속 실시

입력 2018년11월13일 10시33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민원 빈번히 발생하는 사업장 및 과거 위반 사업장 대상, 무허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설치허가(신고) 여부 집중 점검...

[여성종합뉴스/박초원]13일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오는 19일부터 3일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및 취약지역에 대한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은 올해 위촉한 민간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진행된다. 2개조 12명의 점검반을 편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30곳과 환겨오염 취약지역인 학익정비단지 내 갯골수로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은 빈번하게 민원이 발생하는 사업장과 과거 환경법령 위반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허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설치허가(신고) 여부, 오염물질 무단배출 및 방지시설 비정상가동 여부, 자가 측정 및 운영일지 작성 상태, 기타 환경법령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무허가 시설 운영 및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고의성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강력한 고발 및 행정처분을 실시,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 기술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사업장에 대해서는 전문기술인력을 통해 운영기술 전수, 사업장 자율환경관리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