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여성․아동폭력 경각심 고취․공감대 확산 나서
등록날짜 [ 2018년11월30일 04시33분 ]

폭력 추방주간 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남도는 29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미투(ME TOO)는 계속되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추방주간은 25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전남여성복지시설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행사에는 소속 회원기관 종사자 및 여성 권익 증진 업무 담당 공무원, 각 시군 여성․아동지역연대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 내 여성․아동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그동안 아동·여성폭력 방지를 위해 헌신해온 시설 종사자와 공무원, 경찰 등 유공자표창,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의 기념사, 전경선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제 토론회에서는 이미진 목포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장이 좌장을 맡고, 김해정 목포여성상담센터장이 발제를 해 그 의미를 더했다. 토론회 패널에는 백영남 전남여성복지시설연합회장, 박현숙 목포여성인권지원센터장, 노형기 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계 팀장, 이행섭 성폭력 추방을 위한 함평군대책위원, 정미라법률사무소의 정미라 변호사, 문애준 전남여성장애인연대 대표가 참여했다.


허강숙 정책관은 기념사에서 “여성․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 강력사건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며 “폭력 예방을 위해 도민 모두가 주위를 세심하게 살펴 관심을 기울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남 22개 시군에서도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여성․아동폭력 예방 캠페인과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수립에 청소년 참여권 보장 (2018-11-30 11:04:49)
여성가족부 - 여성임원 현황 조사·분석 결과 지난해 500대 기업 여성임원 비율 3.0% (2018-11-29 14:02:42)
인천공항, 스마트서비스 이용...
충북도, 제2대 경제자유구역청...
충북도, 토목직 공무원 역량강...
시흥시, 2019년도 경제활력예산...
속보> 시민제보 '농산물 쓰...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 개발 ...
옹진부천산림조합, 옹진군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