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클래스가 있는 그들 '필하모닉' 내한공연 개최

입력 2018년12월04일 09시51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는 18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오후 8시 진행, 클래식의 편견 완전히 깰 것...

[여성종합뉴스/박초원]4일 국내외 탁월한 연주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또는 연주단체를 초청하여 선보이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의 ‘클래식 시리즈’ 마지막 무대인  필하모닉스 내한공연이 오는 18일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필하모닉스(PHILHARMONIX)’는 세계 최정상 오케스트라인 빈 필하모닉과 베를린 필하모닉의 단원들 중 뛰어난 기량의 아티스트 5명과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최고의 연주력의 바이올리니스트와 피아니스트 2명을 더해 7인조로 구성된 세계적인 실내악 앙상블이다.


이들은 현악4중주에 클라리넷과 더블베이스 그리고 피아노가 더해진 독특한 구성으로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그들만의 경이로운 연주를 선보인다.
 
“Not everything in their program is classical. But everything has class.”(그들의 프로그램에 있는 모든 것이 ‘클래식’은 아니다. 그러나 그들은 ‘클래스’가 있다.) 이라는 그들의 슬로건처럼 저명한 클래식 연주자가 클래식이라는 틀에서 벗어난 연주를 들려주며 관객들의 절대적인 신뢰를 받고 있다.


오케스트라 클래식의 전통성을 살리면서 고전음악, 재즈, 클레즈머(동유럽의 유대인 지역사회의 전통 음악), 라틴음악, 심지어 팝음악에 위트 있는 퍼포먼스까지 겸비한 그들의 무대는 ‘클래식은 재미가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완전히 깨고, 공연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편곡으로 롤러코스터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클래식에 대한 열정과 화려한 기교가 만나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 줄 것이다.


또한 그들의 앨범에 붙은 ‘도이치 그라모폰’의 타이틀만으로도 그들의 실력을 짐작할 수 있다. 현존하는 음반사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이치 그라모폰’은 명품 레이블이라는 타이틀답게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기준이 매우 까다롭다.

이에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앨범을 발매하는 것이 신예 클래식 아티스트의 목표이기도 하다. ‘도이치 그라모폰’에 의해 발매된 이들 음반의 신뢰도는 클래식 애호가 사이에서는 이미 증명 되었다.


필하모닉스는 현재의 연주단원들로 지난해 ‘비엔나 베를린 뮤직클럽 1집’을 발표하면서 전 세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한국에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베를린 필하모닉 제1악장(콘서트마스터) 노아 벤딕스-발글레이의 합류 소식에 음악애호가들의 기대감을 자아낸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세계최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필하모닉스의 연주를 들으며, 즐거운 연말을 맞이하기를 추천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