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사랑의 연탄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입력 2018년12월07일 06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원들과 강진신문사 직원 등이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가 지난 5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 준비를 돕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강진신문, 군 관련 부서 등에서 12명이 참여해 군동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에 연탄 500장을 전달하였다.


이번 봉사는 연탄 바우처 지원대상자는 아니나 정부 지원 중지로 인해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연탄을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수범사례가 되었다.


수혜자인 군동면 영포마을 윤모 씨는 “생계가 어렵고 몸이 불편해도 일을 하며 홀로 생활하고 있는데 이렇게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도움을 줘 힘이 생긴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마삼섭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함께 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작은 도움이나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항상 먼저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에 감사드린다”며 “실질적 어려움에 놓인 대상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군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2014년 1월 효 정신 계승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되었다. 효도잔치,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수부부 위문, 복지시설 복달임 음식제공, 명절 위문품 전달,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 표창, 군민행복 희망나눔 봉사활동 추억의 포차 운영, 효도공연 등 어려운 이웃돕기 실천 운동을 전개하여 화합하는 강진 지역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