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경,‘청렴 UCC 릴레이 챌린지’우수 영상 시상식 열어

입력 2018년12월14일 11시0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해양경찰서는 올 한해 반부패 청렴시책의 실천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해 온 “청렴 UCC 릴레이 챌린지” 에 대한 우수 영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서는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벤치마킹해 직원들이 직접 청렴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작해 내부 게시판 및 페이스북 등 SNS 소통창구에 공개하고, 다음 도전 부서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의 “청렴 UCC 릴레이 챌린지”를 추진해 왔다.
 

UCC 챌린지에는 총 8개 부서가 참여했으며, 인천해경 직원 대상 투표를 통해 우수 작품으로 1위 인항파출소, 2위 311함, 3위 P-100정이 선정됐다.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해양경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재미있고 쉽게 해석한 청렴영상을 제작, 공유함으로써 금품수수, 갑질행위, 음주운전 금지 등 반부패 시책에 대한 딱딱한 인식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실천의지를 높였다.
 

인천해양경찰서 관계자는 “관행적인 청렴시책 추진에서 벗어나 직원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비위행위 근절과 청렴문화 조성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방침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