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스파크랩 데모데이 참여 보안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

입력 2018년12월14일 13시49분 박초원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글로벌 스타트업 성장지원사인 스파크랩(Sparklabs)이 국내에서 개최하는 제12기 데모데이(Demo Day) 및 투자상담회(Investor Day)에 참여하는 6개 국내 보안 스타트업 기업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성장지원사의 초기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 등 업계 관계자들 앞에서 그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이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시큐리티스타트업 IR 피칭대회(2018. 11. 29., 한국인터넷진흥원, 기술보증기금,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공동 개최)’의 우승팀을 포함하여 정보보호 클러스터 입주 기업 등 총 6개 보안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KISA는 스파크랩 데모데이 참여 6개 보안 스타트업들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클러스터’ 전용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전시를 지원했다.
 
또한, KISA는 사이버 보안에 관심을 보인 51개 벤처투자사 등과의 일대일(1:1) 비즈니스 및 투자 상담을 스피드 데이팅 방식으로 현장에서 주선하여 보안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KISA 이완석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보안 스타트업의 가장 힘들고 절실히 필요한 지원은 투자와 관련한 지원이다”며, “인터넷진흥원은 기술보증기금, 성장지원사 등 외부 기관과의 IR피칭, 데모데이, 전시회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안 스타트업들의 국내외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