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세대‧국적 뛰어 넘은‘힙합댄스 배틀’스포츠문화축제

입력 2018년12월15일 09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최근 ‘쇼미더머니’, ‘힙합의 민족’과 같은 힙합(Hip-Hop) 관련 TV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그동안 젊은 세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힙합문화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장르로 거듭나고 있다.


이러한 힙합 열풍 속에서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대한민국 스포츠의 메카인 장충체육관에서 「2018 AGC(All Generation Championship) 서울 국제 힙합에어로빅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에어로빅연맹이 주최하고, 서울시체육회와 서울시에어로빅연맹, 대한힙합연맹이 주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최초로 10대 초등학생부터 60대 어르신까지 남녀노소가 한 자리에 모여 힙합댄스를 즐기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과 재미의 스포츠문화 축제의 장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8개국 700여명이 참가하며, 초등부(Super Kids), 중‧고등부(High teens), 일반부1[18-34세](Top Adult), 일반부2[35-54세](Over 40), 일반부3[55세 이상](Sliver Star) 총 5개 부문으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첫째 날인 15일에는 국내 결승 진출팀을 선발하는 연령별국내결승(Korea Final)이, 둘째 날인 16일은 국내 결승 진출팀과 국외 결승 진출팀이 우열을 가리는 국제결승(World Final)이 치러진다.

이외에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힙합 워크숍과 비보잉 댄스․DJ 음악 쇼케이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가 힙합으로 진정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영민 서울시 체육정책과장은 “국내에서 최초로 열리는 「2018 AGC 서울 국제 힙합에어로빅대회」를 통해 신세대와 기성세대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길 바란다”면서, “이번 대회가 힙합을 매개체로 세대와 국적을 뛰어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