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초등생 및 부모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입력 2019년01월14일 14시3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시장 우석제) 드림스타트에서는 14일, 21일 2회에 걸쳐 “금융똑똑, 경제똑똑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작년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부모 대상 경제교육이 신설되어 교육대상이 확대됐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아동 경제교육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용돈이야기’, ‘투자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돈관리의 필요성, 현명한 소비기록법, 다양한 투자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부모 경제교육은 생애주기 재무설계, 생활 속 금융상식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는 KSD나눔재단에서 파견되고 교육진행은 제작된 교재 및 교구를 활용하여 이뤄진다.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경제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대상자들에게 이번 교육이 자산관리 및 가계경제 개선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교육은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 소회의실 및 안성시 노인복지관 강의실에서 이뤄지며, 관련 문의는 안성시청 가족여성과 아동청소년팀 드림스타트(031-678-5388)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