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2019 가정의 달 기념 유공 포상자 발굴

입력 2019년01월16일 08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 누구나 2월 12일(화)까지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 추천서를 제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여성가족부는 그동안 가족가치 확산 및 가족의 복지 증진에 헌신한 개인 및 단체(기관) 등 숨은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2019년 가정의 달 기념 유공’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가정의 달 기념 유공’ 포상은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수여되는 것으로, 국민 누구나 2월 12일(화)까지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추천 대상은 가족분야 정책현장과 지역사회 또는 가정에서 다양한 가족을 지원하고 가족문화 개선을 위해 최소 2년 이상 헌신해 온 일반 개인, 단체 등이다.


추천된 사람은 공개검증, 공적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포상 대상자로 최종 확정되고, 2019년 5월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 규모는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16점)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70점) 등 총 86점이다.


가정의 달 기념 유공 후보자로는 다양한 가족을 지원하거나 제도 및 인식개선에 기여한 분, 스스로 가족의 가치를 실현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분 등 우리사회 가족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한 국민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다.


한국염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전 대표는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교육‧상담‧법률지원 제공 및 인식개선활동을 통해 결혼이주여성의 권익신장과 역량강화에 기여(국민훈장) 임우현 루시모자원 원장은 저소득 모자가족 및 지역 빈곤가정을 대상으로 교육, 경제적 자립, 정서·심리적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국민포장) “사회 곳곳에서 가족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분들의 감동적인 사연이 발굴되어, 다양한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의 계기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