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혁신형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지방분권 특강 개최

입력 2019년01월31일 11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담양군, 혁신형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지방분권 특강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담양군은 지난 30일 담양문화회관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혁신형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지방분권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민선 7기를 본격적으로 열어가는 2019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한 강경원 지속가능경영기획실장의 설명에 이어 최형식 군수의 자치분권 정책동향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됐다.

 
최형식 군수는 특강을 통해 현 정부의 ‘주민과 함께하는 정부, 다양성이 꽃피는 지역, 새로움이 넘치는 사회’라는 자치분권 종합계획 비전에 따라 지방과 중앙이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지방분권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지자체 지방 자주재원을 늘리는 등 재정분권이 강력하게 추진돼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공직자들이 지역발전의 역동적 주체라는 인식을 갖고 인문정신과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주민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행정역량과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고 당부했으며, 특히 “지방자치시대에는 각종 현안사항을 추진함에 있어서 주민의견을 민주적으로 청취하는 절차가 중요시 돼야 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최형식 군수는 새 정부의 지방분권제 로드맵을 그리는 지방분권 전략회의 위원으로서 활동하며 자치분권 추진전략 및 실천과제, 지방분권형 개헌안을 논의하는 등 지방분권 시대의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