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일전쟁 제물포해전 추모행사 '당시 인천 앞바다에서 산화한 러시아 해군 수병들의 넋을 기리는....'

입력 2019년02월08일 16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월미도 인근 해역과 연안부두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에서 .....

[여성종합뉴스] 8일 인천 월미도 인근 해역과 연안부두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에서 러·일전쟁 제물포해전 당시 인천 앞바다에서 산화한 러시아 해군 수병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행사가 열렸다.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가 지원한 이 행사에는 안드레이 쿨릭 주한 러시아 대사 등 러시아 측 관계자 11명이 참석, 우리나라 해군 초계함인 공주함을 타고 1904년 러·일전쟁 제물포해전 당시 러시아 순양함인 바랴그(Varyag·1천t급)함과 코레예츠(Koryeets·1천t급)함이 침몰한 해역으로 나가 헌화했다.


이어 연안부두 상트페테르부르크 광장 내 제물포해전 러시아 추모비에서 추모식을 열고 순양함 수병들의 넋을 기렸다.


이들 수병은 당시 일본 해군과 치열한 전투 끝에 전멸할 위기에 처하자 항복을 거부하고 스스로 순양함을 폭파해 모두 인천 앞바다에 수장됐다.


러시아는 이들 수병의 넋을 기리고자 1993년부터 매년 2월 9일 추모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제물포해전 100주년인 2004년 인천 연안부두에 제물포해전 러시아 추모비가 건립된 뒤로는 매년 이곳을 방문해 추모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2013년 11월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방한 기간에 이곳을 방문해 러시아 수병을 추모하기도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