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인턴제’ 추진

입력 2019년02월11일 11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청년인턴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지원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 이 사업은 취업을 하려는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직무 역량 강화와 현장 노하우 습득을 도와 민간기업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구는 청년인턴사업 위탁 운영기관을 공모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기관 모집 접수 기간은 2월 11~15일까지며 부평지역에 사업장이 있고 일자리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탁 운영기관은 적격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협약을 체결한 뒤 3월부터 참여자를 모집하게 된다.
 

구는 부평지역에 주민등록이 있는 만 19~39세 미취업자들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출자·출연기관, 비영리 법인·단체 등 참여 기관에 파견해 9개월 동안 청년인턴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년인턴은 월180만 원 수준의 임금이 주어지며 면접코칭과 자격증 취득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김미경 구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인턴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이 희망하는 직장에서 경험을 쌓고 민간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