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식품 가공분야 지원사업 공모 선정

입력 2019년02월17일 11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진군은 2019년도 농식품 가공분야 균특사업 공모에서 병영양조장(대표 김견식)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식품제조에 필요한 농식품 제조·가공 시설 및 기계·장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연매출 3억 원 이상의 도내 농식품 제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병영양조장이 최종 선정됐다.


병영양조장은 막걸리 패킹시스템 로타리식 주입장치를 도입해 생산속도를 3배로 높이면서 일본 수출용 물량을 원활히 확보할 예정이다. 그 밖에 동증류기, 캔 공급기 충진지, 숙성탱크를 구비하여 생산량을 증진시키고 주류의 맛을 배가시킨다는 방침이다.


한편 병영양조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시설의 반자동화를 구축하여 생산량과 품질을 높이면서 HACCP 시설을 금년 내에 자력으로 설치하여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HACCP 인증을 통해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향해가는 대표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병영양조장 김견식 대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농식품 가공분야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였던 그 동안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강진군 식품산업의 대표격인 전통주가 효자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