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정홍준 의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순천 유치 촉구

입력 2019년02월24일 06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홍준 의원 결의안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순천시의회 정홍준 의원은 21일 순천시의회 제2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순천 유치를 강력히 촉구했다.
 

정홍준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순천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태와 정원의 도시로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아 연중 훈련이 가능하며, 겨울철 따뜻한 기온은 물론 눈과 바람이 적어 전국 각지의 프로축구팀, 전지훈련팀, 스토브리그 대회 참가팀이 찾는 동계 훈련지로 각광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철도, 항공, 항만, 고속도로 등 4대 교통망을 갖춰 충청 이남과 영·호남 지역 어디든 2시간대 도착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로 교통 혼잡이 없는 30분 생활권을 자랑하며,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방분권 취지에도 가장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순천에 축구종합센터가 건립되면 광주·전남 전역의 스포츠 산업과 관광·휴양산업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전남도가 스포츠 메카로 부각되어 경제적, 문화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정 의원은 광주와 전남 지역 정치권과 행정, 지역주민 모두의 역량 결집을 요구하며 축구종합센터의 순천 유치를 강력히 결의했다.

 

한편,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신청을 했으며 전남에서는 순천시가 유일하다. 1차 서류심사 결과는 이달 말 발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