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지방재정 신속집행 시동

입력 2019년03월01일 08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속집행보고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주 서구가 지난달 28일 구청 상황실에서『2019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이번 보고회는 재정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서민경제 안정 및 계획적 예산집행으로 관행적 예산이월 및 불용액을 억제하여 재정집행 효율성을 도모키 위해 마련됐다.


저성장 흐름에 대비한 주민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해 금년도 신속집행 대상 예산액인 1,060억원 중 65%인 689억원을 자체목표액으로 설정(행안부 목표액 : 55.5%, 546억원)해 상반기 집중적으로 집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 창출 및 지원 사업 ▲사회간접자본(SOC) 사업 등 2대 중점분야에 대한 집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주요 사업의 신속집행 목표달성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집행절차 단축으로 긴급입찰 제도를 활성화하고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등의 기간을 최대한 줄여 신속하게 낙찰자를 선정하며, 선금지급제도(30~70%) 등도 적극 활용하여 집행편의를 재고할 예정이다.


서구는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매월 1회 이상의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보고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소기의 성과 달성을 위해 구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