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인생2막 중장년 맞춤형 취업특강

입력 2019년03월03일 09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맞춤형 중장년 취업특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지난달 25일 청담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1회 중장년 맞춤형 취업특강 및 컨설팅’ 행사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중장년 취업특강은 구직을 희망하는 40‧50대를 위한 자리로 연 2회 개최된다. 구는 중장년을 비롯해 청년·특성화고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특강을 열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5회 개최해 537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창완 헬로우 컨설팅 대표가 ‘2019 취업트렌드’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취업전문 컨설턴트 3명이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기법, 최근 면접 동향을 1대1로 알려줬다. 심층컨설팅에 참여한 김모(56세)씨는 “자기소개서 쓰는 게 늘 어려웠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구는 맞춤형 취업특강을 비롯해 관내기업과 구직자의 일대일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구인기업 초대의 날’, 분기별 ‘취업박람회’, 구청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 등을 통해 중장년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헌 일자리정책과장은 “우리나라는 지난해 65세 인구가 14% 넘는 고령사회에 진입했고 육체노동 가동연한도 65세로 확대되는 등 급격한 노동시장 변화를 겪고 있다”면서 “중장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