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식물/동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복제 개‘리스너피’관악구에서 만나요
등록날짜 [ 2019년03월15일 09시54분 ]

이병천교수 빨강형광유전자 발현 강아지 루피의 모습-학생들이 생명과학여행 수업의 일환으로 루피를 만나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이병천 교수와 함께하는 ‘생명과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병천교수는  개 ‘스너피’ 복제에 성공하였으며, 세계 최초의 빨강형광유전자 발현 복제 개 ‘루피’를 탄생시킨 동물복제 기술 최고 권위자이다.


지난 2012년 이병천교수의 제안으로 시작한 ‘생명과학여행’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고자 마련된 관악구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이병천교수의 재능기부를 통해 관내 중‧고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생명과학에 대한 관심제고와 진로탐색에 기여하고 있다.


강의를 통해 ‘동물 복제 방법과 역사’, ‘생명 복제 기술의 미래’ 등에 대해 일깨워주고, 서울대 동물병원 시설 및 수의과대학 무균 실험실 견학을 실시한다.


특히, 세계 최초 빨강형광 강아지 ‘루피’와 세계최초 복제견 ‘스너피’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루피’와 ‘스너피’ 인형을 선물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병천 교수는 “관악구 학생들이 해당 강의를 통하여 미래 생명과학에 한 층 더 가까워지기를 희망한다.”며, “어린 학생들의 무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병천 교수는 7년 동안 꾸준히 ‘생명과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해 그간 약 2,330명의 학생들에게 재능기부를 실시해왔으며, 올해는 오는 16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1회 약 3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수한 인재와 자원을 가진 서울대학교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 할 수 있어 기쁘다.”며, “7년 간 재능기부를 해주신 이병천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구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식복지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버섯 재배 교육 신청하세요 (2019-03-17 11:14:49)
신안군 ‘국제철새심포지엄’ 개최 (2019-03-04 18:11:55)
외교부 '태국 정부, 한국 해운...
외교부 '태국 정부, 한국 해운...
유동균 마포구청장, '2019 CULTURE...
강원도 '7개 기업 보건복지부...
국민 10명 중 7명 '혼인이나 혈...
강원 삼척 신기면 35도 치솟아...
춘천마임축제 개막…'공연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