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인하대학교 스포츠과학과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년03월18일 18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옥자)과 인하대학교스포츠과학과(학과장 박찬민)는 지난 13일, 양 기관 상호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각 기관 대표가 업무협약서 서명을 통해 양 기관 적극적 교류와 발전적 활동을 진행코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고, 공단 체육 시설별 운영프로그램 등에 관한 업무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공단의 ‘직원 제안제도’를 통해 직원의 아이디어로 양 기관 협의가 이루어져 MOU가 성사되었다는데 있다.
 

직원 아이디어로 이루어진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대학에 양질의 체육시설을 제공하여 다양한 체육 실습의 기회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대학은 공단 체육프로그램 운영 시 우수한 자원봉사 인력 자원을 제공키로 했다.
 

또한, 최근 들어 공공기관으로의 취업에 관심이 많아진 학생들을 위해 취업을 앞둔 졸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및 체육지도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실무체험이 가능토록 지원하여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고자 논의된 것도 이번 협약의 큰 성과 중 하나이다.

이는 현재 공단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무료진로체험프로그램(학예사 및 체육지도사 분야)의 상위과정으로도 볼 수 있다.
 

김옥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든든한 지원군이 생기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국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 양질의 교육 시설과 맞춤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