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노인복지관 3개소 통합여가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9년03월28일 21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관내 노인복지관 3개소에서 건강, 체육, 문화 나눔으로 함께 하는 통합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설별 특색을 살린 통합여가 프로그램으로 연수구노인복지관의 '힐링 사랑방', 송도노인복지관의 ' 렛츠고 치어댄스', 청학노인문화센터의 '청학 College'를 진행한다.
 

연수구노인복지관의 '힐링 사랑방'은 55세부터 65세의 예비노인과 前期노인이 필라테스를 배우고, 배운 수강생이 강사로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배움을 실천하는 봉사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6일 연수구노인복지관과 28일 옥련동 노인교실에서 개강해 총 15회에 걸쳐 배움 과정을 운영한 후 독거노인 봉사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도노인복지관의 '렛츠고 치어댄스'는 인바디를 통한 건강체크와 함께 치어댄스 과정을 진행하면서 사회참여와 건강 증진의 효과를 누리는 과정으로, 지난 18일 개강해 총 52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청학노인문화센터의 '청학 College』'는 노인대학과정으로 4개 필수, 1개 선택 과정으로 오는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건강, 체육, 문화 나눔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