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2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포구, 전국에 도시재생 우수사례 전파 나선다
등록날짜 [ 2019년04월17일 21시25분 ]

경의선숲길공원 염리동~공덕동 구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가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항 제8부두 상상플랫폼에서 개최되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 문화일보가 주최하고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마을공동체 단체, 사회적 경제센터 등 약 300개 도시재생 관련 단체가 참여한다.

 

‘도시엔 활력을, 지역엔 일자리를!’을 슬로건으로 정한 박람회는 전국의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정책과 아이디어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의 도시재생 사업과 도시재생을 위한 사업의 설계, 시공, 교통인프라, 편의시설, 친환경 에너지, 건축자재, 보안 시스템 등 다양한 모델들이 전시된다.

 

마포구는 지난 몇 년간 구가 추진한 사업 중 도시재생 사업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하늘공원과 노을공원, 경의선 책거리, 경의선 숲길공원, 마포 문화비축기지, 합정동·연남동 골목길 재생사업 등 우수사례를 전시 홍보한다. 또, 현재 진행 중인 서울화력발전소 재생 사업의 진행과정과 청사진도 일부 공개 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기능을 창출하며 도시의 역량을 강화해 온 마포구는 이번 도시재생 박람회를 통해 구의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전국에 전파하고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구정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지난 11일, 마포구 도시재생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급격한 사회‧문화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도시재생 기본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며 “향후 지역 자원의 활용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사업들을 개발해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도시재생 모델 도시로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평구 갈현제2동 통장협의회 사랑의 나눔잔치 (2019-04-17 21:29:20)
인천 남동구, 직장 성희롱·성폭력 사이버 고충상담창구 개설 (2019-04-17 19:38:14)
인천시립병원 ‘걸어들어간 ...
금천, SBA와 손잡고 제2의 패션...
강남구, 발달장애인과 함께 울...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홍일 전...
경기도, 통일부 서울시 ‘4.27 ...
광주수영대회 홍보단, 일본서 ...
선농대제 열어 풍년 기원한 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