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발대식 참석

입력 2019년04월27일 08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발대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26일 강동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어린이 안전지킴이와 학교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강동구 어린이 안전지킴이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은 하굣길 학교주변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아동범죄 등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어린이 안전에 앞장서는 강동구만의 학부모 봉사단체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난해 하굣길 어린이 안전을 위해 봉사한 어린이 안전지킴이단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신임 단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발대식 행사 이후에는 교통안전 및 어린이 범죄예방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하굣길 교통지도와 취약지역 순찰활동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힘써주시는 안전지킴이 단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어린이집 하굣길 안전 확보는 구청장이 되기 전 약속한 공약으로 강동구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상해․사고 시 보상 가능한 ‘구민안전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맞벌이 가정을 위한 돌봄 시설인 ‘우리동네 키움센터’도 하반기 설치 예정이다. 안전에 예방만큼 중요한 사항은 없는 만큼 어린이가 안전한 지속가능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