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2회 어린이공연예술축제’ 개최

입력 2019년04월30일 07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2회 어린이공연예술축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강북구와 강북문화재단이 어린이날을 맞아 ‘제2회 어린이공연예술축제’를 오는 5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야외마당에서 개최한다.


강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강북구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볼거리들로 채워진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인 부모들에게 해결책을 마련해 주는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국·내외 아티스트 공연을 자유롭게 관람하고 문화·예술 작가들과 어울리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야외마당에는 ‘팔랑팔랑 ZONE(퍼포먼스/체험)’, ‘뚝딱뚝딱 Zone(전시/체험)’, ‘둠칫둠칫 Zone(공연)’ 등 총 3개의 구역이 운영될 예정이며,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팔랑팔랑 ZONE’에는 대형 로프트가 설치돼 구름과 풍선 속에 들어온 듯한 이색적인 공간 속에서 다양한 놀이와 공연을 경험할 수 있다.

대형 천놀이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과 놀이연극 배우들이 함께 대형 천으로 퍼포먼스를 하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뚝딱뚝딱 ZONE’은 다양한 크기의 돔 구조물을 설치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인 ‘내 맘대로 놀이터’ 코너가 준비된다.

또한 놀이작가와 아이들이 다양한 재료를 갖고 만들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오만장난 놀잇감’ 코너도 운영된다.

‘둠칫둠칫 ZONE’에서는 극단 사다리 배우들이 관객을 위한 참여연극 퍼포먼스인 ’무엇이 될까요?’, 비눗방울을 만들며 꿈과 희망을 전하는 ’Fun&Bubble’, 1700년경 유럽에서 나타난 악기로 오르겔을 연주하는 ‘돌림풍금’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셔서 연휴 동안 가족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강북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가 5월 3일(금) 저녁 7시 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미니뮤지컬 Radio On Air 아란솔’, ‘희희낙낙’, ‘노래가 만든 세상’ 등이 펼쳐진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