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소래역사관, ‘기록으로 만나는 소래의 옛 모습’개막
등록날짜 [ 2019년05월08일 16시43분 ]

[여성종합뉴스] 인천 남동구 도시관리공단 산하 소래역사관(관장 최부선)이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의 박물관 지원사업을 통한 소규모 기획전시인 ‘기록으로 만나는 소래의 옛 모습’의 개막을 알렸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주관하는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은 전국의 근현대사를 주제로 하는 유관박물관 간 협력체제다. 가입기관의 학예역량 강화 및 각종 사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 협력망에 가입한 소래역사관은 이번 사업 공모에서 소규모 기획전시 ‘기록으로 만나는 소래의 옛 모습’이라는 주제의 전시사업계획서를 신청해 선정됐다.

이번 전시는 기록으로 만나는 수인선의 옛 모습, 소래염전의 옛 모습, 소래포구의 옛 모습 등 3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전시유물로는 수인선과 관련된 기사가 수록된 1935년 동아일보와 1969년 중앙일보, 소래염전 및 인천 행정구역의 변화를 알 수 있는 1973년 인천전도와 그 외 소래어시장 등의 내용이 담긴 잡지, 사진 등이 전시됐다. 또 인천시립박물관에서 소래염전 및 남동염전과 관련된 자료도 제공받아 더욱 풍부한 전시 콘텐츠를 구축했다.
 

이번 전시는 별도의 개막행사 없이 오는 10월까지 6개월 동안 소래역사관 2층 전시홀에서 진행되며, 소래역사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소래역사관에서는 이번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 지원사업을 통한 기획전시를 바탕으로 사라져가는 소래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는 지역사 박물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m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 러산시 예술대표단, 안산시 방문 (2019-05-08 16:56:34)
인천 동구, 문화누리카드 발급 독려 (2019-05-08 16:21:24)
인천 동구, 특화거리 조성사업...
인천 동구, 명예관광홍보대사...
중부해경청, 연안사고예방 위...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드론활...
평택시, 컬러와 캐리커처 파티...
중부해경청,제부 마리나항 건...
안산시, 지역 기업체 활력 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