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22일 07시13분 ]

21일 진행된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공동주택(의무관리단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동대표)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1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4시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교육 필수대상인 동대표를 비롯하여 공동주택 관리 및 운영사항에 관심 있는 입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서 추천한 전문 강사 2명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장기수선계획 운영 ▲공동주택관리법 등 최신 개정법령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관련사항 ▲공동체활성화사업 안내 및 사례 등이다.


특히 다년간의 공동주택관리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의 현장 경험과 실제 사례를 통해 공동주택관리 관련 궁금증과 민원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입주자 대표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거형태가 아파트로 집중되는 가운데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주요사항을 결정하고 추진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의 역량 강화와 살기 좋고 행복한 상생의 공동주택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흥군 안양면, 봄 바지락 채취 한창 (2019-05-22 07:17:48)
관악구,납세자 권리 보호 앞장서겠습니다 (2019-05-22 07:11:16)
평택시, 2020년 생활임금 시급 1...
춘천지방법원, 마을 부녀회장 ...
평택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안양시, 재가암환자 및 가족 ...
국내 4대 종교, 화합과 상생을 ...
안양시,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
안산시, 화학물질 안전관리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