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서울시 최초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시행
등록날짜 [ 2019년06월10일 14시36분 ]

바로서점대출 리플렛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0일부터 서울시 최초로 시행한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란 주민이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까지 가지 않고,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새 책으로 바로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희망도서 신청 후 2~3일 만에 원하는 동네서점에서 새 책으로 받아 볼 수 있어, 기존에 희망도서를 신청하고 도서관까지 방문해 대출 받기까지 2주 이상 소요되던 시간이 크게 절약되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된다.


주민들은 동네서점을 공공도서관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온라인 유통망 확대로 판로확보가 어려워진 동네서점은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시행에 따른 이용자 증가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게 되었다.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는 관악구 통합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관악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1회당 2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2주 동안 대출을 할 수 있다. 단, 반납은 동일서점에서만 가능하고, 연장은 1회만 된다.


현재 서비스 참여 동네서점은 총 7개소로 대출서비스 메뉴 이용시 확인 할 수 있으며, ‘동네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통해 서점으로 대출/반납된 희망도서는 도서관이 구입하여 장서로 등록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서울시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동네서점 바로대출제는 침체되어 있는 동네서점 활성화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구민들이 보다 손쉽게 독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동네서점을 자주 찾는 기회를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시 청소년수련관 『아트에 풍덩(빠지다)!』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2019-06-10 20:33:26)
인천 동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나들이 강좌 신청 (2019-06-10 12:43:14)
인천해경, 오이도 인근해상 해...
인천 중부경찰서'교통경찰 간...
환경부'기존 살생물 물질 신고...
환경부, 화학사고 예방 '내일...
소방청,화재안전조사특별조사...
산업부 '수소경제. AI. 빅데이...
수원시 청년·시민·지자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