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어린이 주산·암산 경진대회

입력 2019년06월17일 08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주산암산대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는 ‘2019. 은평 어린이 주산·암산 경진대회’를 7오는 7월 6일(토)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은평 어린이 주산·암산 경진대회는 2014년 처음 열린 이후 매년 참가자가 늘어 이전 대회에는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최근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 등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주산·암산이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과 기억력·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재조명을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년별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본상 수상자 48명에게 은평구청장상을, 본상 수상자 외 참가 학생 전원에게 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내 유치원 이나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단체신청은 신청자 명단을 은평구 시민교육과로 접수, 개인별 신청은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 이메일(ebssurisem@hanmail.net)로 6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종목이나 신청방법 등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시민교육과(351-7257) 및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1544-5731)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은평의 많은 어린이들이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기대하며, 대회 종료 후 채점시간에 진행하는 마술공연도 함께 즐기면서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