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호 의원, 공공기관 추가 이전 관련 토론회 개최

입력 2019년08월26일 09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최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은 26일 오후 2시 국회의원 제2소회의실에서 김종민 의원, 송갑석 의원, 심기준 의원과 함께 <공공기관 이전 시즌2 어떻게 할 것인가> 공공기관 추가 이전 관련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수도권 인구의 비수도권 인구 상회 시대에 따른 국가균형 발전 추진 전략과 새로운 지역혁신 동력 창출 방안으로서 공공기관 추가 이전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민원 광주대 교수의 “공공기관(기업) 추가이전을 통한 혁신도시 시즌2 추진 방안”과 나종만 한국폴리텍대 울산캠퍼스 학장의 “2단계 공공기관 이전과 혁신도시 활성화”발제를 시작으로 최상한 경상대 교수, 박재율 지방분권전국회의 상임공동대표, 고영구 극동대 교수, 노승만 강원연구원 연구본부장의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에서 이민원 교수는 공공기관 및 공공기관 투자·출자회사가 포함된 지방이전 대상기관 489개 명단을 공개한다.


이 명단에는 공공기관 지방이전 근거 법령인 「국가균형발전특별법」제18조,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제1조에 따라 지방이전 대상 공공기관 210개 기관과 지방이전 대상 공공기관 투자·출자회사 279개 회사가 포함되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