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게내마을 축제 '참게 잡고 놀아요~~'

입력 2019년09월03일 08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6회게내마을축제_참게잡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오는 7일(토) 낮 12시 상일동산(구 주공7단지 건너편)에서 참게 잡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게내마을 축제’를 연다.

상일동은 예부터 하천에 참게가 많아 ‘게내마을’이라 불렸는데, 옛 지명을 따 이름붙인 이 축제는 올해로 7회를 맞는다.


이번 축제는 주민 스스로 ‘게내마을 축제준비위원회’를 구성해 ‘함께해요 상일동’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역 내 시민단체, 학교, 주민모임 등 다양한 계층의 이웃과 함께 준비했다.
     

게내마을 축제에는 온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가득하다.
 

청소년 밴드, 오카리나 동호회 등 주민이 선보이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공연마당>은 주민 오디션 ‘나도 스타 선발대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한마당’으로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전시마당>에는 학생들이 제작한 공익 포스터를 전시하며, <체험마당>은 ▲꽃게 종이접기 ▲이모네 흑백사진관 ▲나무 요요 만들기 ▲전통 민속놀이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지역 특색을 살린 특별체험부스 ‘참게잡GO~’에서는 살아있는 참게를 뜰채로 잡고 만져볼 수 있다. 도심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자연을 느낄 수 있어 아이부터 어른 모두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게내마을 축제’는 이웃이 화합하는 진정한 마을공동체의 장”이라면서 “주민들의 노력과 관심을 모아 지역의 소중한 문화를 발전시키고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