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 공개강좌

입력 2019년09월05일 05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고흥군, 고혈압 ? 당뇨병 예방관리 공개강좌 열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고흥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3일 고혈압, 당뇨병 질환을 가지고 있는 관내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공개강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관리를 소홀히 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눈, 신장 , 심뇌혈관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발견과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를 위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은 물론 고혈압 당뇨병 영양관리, 뇌졸중 예방관리를 위한 심방세동 교육 및 측정을 실시하였다.

 
공개강좌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고혈압, 당뇨병 관리에 대해 소홀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질환 관리 방법과 합병증 발생의 심각성을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호평했다.


군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은 초기 자각 증상이 없어 연 1회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꾸준히 관리할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주민홍보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