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진구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 광진복지재단 설립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9월11일 06시01분 ]

광진복지재단 발기인총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1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재단법인 광진복지재단의 설립을 위한 발기인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했다.

 

구는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복지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전문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광진복지재단 설립을 추진해왔다.

 

광진복지재단은 설립 후 복지전달체계 개편, 지역자원 발굴연계, 복지시설 간 네트워크 구축, 민관협력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복지 분야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각종 모금사업을 진행하고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중점적으로 발굴·지원한다.

 

한편 광진복지재단의 발기인 29명은 교수, 기업인, 관내 종합사회복지관장 등 다양한 각계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이날 총회에 참석한 이들은 설립 취지문 채택, 임원 선출, 정관 승인, 2019년 및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심의·의결했다.

 

선출된 임원들은 연이어 이사회를 개최하여 한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구혜영 교수를 초대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운영규정을 심의·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광진복지재단의 법인설립 단계를 거친 후 오는 10월 말 힘찬 첫 걸음을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우리 주위에는 법과 제도로도 보호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분들이 많이 계시다”라며 “광진복지재단을 통해 우리구 맞춤형 복지정책을 개발하고 복지전달체계를 개선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 품앗이 성북, 소외 없는 한가위를 준비하다 (2019-09-11 06:12:30)
경기도 광역버스 환승 정류소, 기능성 높인 시민들의 쉼터로 탈바꿈 (2019-09-11 05:53:19)
임병택 시흥시장 옛 소래염전...
보성군, 전남권환경성질환예...
광주 남구, 유적지 탐방 ‘토...
완도군, 하반기 평생교육원 개...
구례군, 내년 문화재청 지역문...
동대문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
강동구 어르신 행복충전소, 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