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동구 어르신 행복충전소, 게내 어르신사랑방 탄생
등록날짜 [ 2019년09월19일 08시33분 ]

게내어르신사랑방개소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 상일동에 구립 ‘게내 어르신사랑방’(강동구 천호대로219길 72, 2층)이 새롭게 탄생하여, 9월 18일(수) 오전 11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당초 상일동 내에는 구립 어르신사랑방 1개소가 있었으나, 사랑방 이용을 원하는 많은 어르신을 수용하기에는 공간이 부족해 추가 인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또한, 인근 어린이공원에 모여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이 많아 혹서기 및 동절기 어르신들의 안전이 고민이었다.


이에 강동구는 지난 5월 인근 건물을 임차하여 어르신사랑방으로 새롭게 단장해 어르신들의 이용편의를 대폭 늘렸다. 지난 7월 사랑방으로서 설치신고 후 운영 중에 있으며 9월 18일(수) 정식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개소식에는 어르신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무용, 기타 공연 등 어르신들의 취향에 딱 맞는 공연으로 흥을 돋우었고,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여 ‘게내 어르신사랑방’ 개소를 서로 축하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게내 어르신사랑방이 어르신들에게 놀이터이자 행복이 피어나는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살펴 그에 맞는 행정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치매극복의 날 기념‘우리는 날마다 청춘’개최 (2019-09-19 08:34:48)
강동구 효자·효녀에 장려금, 100세 어르신 생일상 효행 가득 (2019-09-19 08:05:22)
안산시, 긴급차량 ‘안전하게 ...
안양시청 민원동 화장실 ‘제2...
인천 서구, ‘사회적경제기업 ...
인천정보보호지원센터 ‘정보...
인천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인천 동구, 나눔과 희망으로 ...
인천 연수구보건소, 고위험 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