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드론 조종사 되어볼래…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열린다
등록날짜 [ 2019년09월26일 06시56분 ]

청소년 진로 박람회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등포구가 제5회 영등포 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를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광장 및 당산공원에서 개최한다.


청소년들이 직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직업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와 적성을 주체적으로 발견하며 올바른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박람회는 올해로 5회를 맞이해 매년 2,000여 명의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제공하고 있다.


‘OMR:꿈을 마킹하라’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직업 체험 존, 진로 상담 존, 무대 공연 존 등 세 부분으로 구성돼 학생들은 원하는 구역에 들러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직업 체험 존에서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3D프린터 전문가, 드론 조종사 등 장래 유망 직종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방송․문화, 디자인, 경찰․국방, 음식 서비스, 4차 산업 등 총 5개 분야 31가지 직업을 만나볼 수 있다. 학생들은 진로 적성을 탐색할 기회를 통해 구체적인 꿈을 그려볼 수 있다.


다음으로 ‘미리 가보는 대학, 학과 체험’ 코너에서 대학생 멘토에게 진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연세대 의공학과 △한국외대 경영학과 △동국대 법학과 △동국대 역사교육과 △숭실대 컴퓨터공학과 재학생이 직접 학과 정보, 전망과 비전을 제시한다. 학생들은 심리검사지, 학과 카드를 활용한 멘토링으로 보다 현실적으로 학습 방향을 정할 수 있다.


당산공원 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시선을 압도한다. 동아리 발표회, 청소년 장기자랑, 마술 공연 등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자리가 이어진다. 크고 작은 이벤트도 마련해 학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더한다.


한편, 구는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박람회 개최를 위해 안전 계획을 사전에 수립하고, 관계자 간 업무 분담으로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축제에 참여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주민도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미래교육과(☎02-2670-4162)로 연락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며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길 바란다.”라며 “구는 박람회에서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이색적이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해 안전하게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미니홈페이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공공형어린이집 ‘부모 행복습관 경영’ 교육 진행 (2019-09-27 14:31:32)
안양시, 제3회 안양보육박람회 개최 (2019-09-25 21:59:51)
국회 김규환 의원'발전사 탈황...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 ...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
제주도, 제10회 혼인지 축제 '...
평택시, 해외 유입 홍역환자 ...
평택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검찰 특수부, 서울. 대구. 광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