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어린이도서관, 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 개최

입력 2019년10월16일 10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어린이도서관에서 오는 26일 오후 2시 과학자 재능기부 강연인 ‘10월의 하늘’이 열린다.


‘10월의 하늘’은 2010년 정재승 KAIST교수가 처음 제안해 시작된 과학자들의 전국적인 도서관 강연 기부행사로 올 해로 10년째가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과학자를 만나기 힘든 작은 도시 아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강연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하자는 선한 목적을 가지고 각계 각층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 해 목포어린이도서관 ‘10월의 하늘’에서는 목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최종명 교수가 “SW코딩이 무엇일까?”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SW코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휴대폰을 이용해 간단한 실습도 할 계획이다.


참가 가능대상은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 학부모 등이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18일(금) 부터 25일(금) 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www.mokpolib.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목포어린이도서관(061-287-1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