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체험행사 성료

입력 2019년10월22일 06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담양군,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체험행사 성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담양군은 지난 20일 담양군 일원에서 지역 내 외국인근로자들과 함께하는 ‘제16회 외국인근로자 담양문화 체험행사’를 개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20여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광지탐방, 문화체험, 전통놀이 및 장기자랑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창평슬로시티 탐방과 전통한과 만들기 체험, 제기차기, 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전통놀이 체험과 한국노래 부르기 등 끼와 장기를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행사가 끝난 후 참가자 모두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며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필리핀 여성근로자는 “한국이 너무 좋고 오늘 매우 행복하다”며 “외국인근로자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축사에서 “우리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외국인근로자 여러분들에게 불편한 점이 없도록 처우개선에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추석이나 설 명절에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