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2019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

입력 2019년10월22일 18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21일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하는 ‘2019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에서 휴양도시 발전 부문 혁신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권 시장은 지속가능 관광정책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21일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등이 주관하는 ‘2019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에서 휴양도시 발전 부문 혁신행정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자랑스러운 인물 대상은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각계각층 리더의 공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이다.


평가위원들은 권오봉 여수시장의 지속가능 관광 정책을 높게 평가했다.


권 시장은 쓰레기, 소음 등 각종 민원이 지속됐던 낭만포차를 거북선대교 아래로 옮겨 시민 불편을 줄였다.


SNS ‘힐링여수야’와 ‘여수시야기’, 관광 모바일 앱 ‘아! 여행!’과 음식물가 앱 ‘여수맛’ 등 소통 정책에도 힘썼다.


관광 홍보 웹드라마와 웹툰을 통해 지역 알리기에 노력하고, 관광객 설문조사를 진행해 만족도를 높였다.


관광객 증가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민불편대책반을 신설했고, 관광진흥기금 환원과 지역민 관광시설 할인 등 시민 혜택도 늘렸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올해를 지속가능 관광의 원년으로 삼고 양적 관광에서 질적 관광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중심, 균형발전 시책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