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시민성 향상위한‘배움, 새로움’전문가 특강

입력 2019년10월30일 08시5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저녁 7시, 독서당인문아카데미에서 구의 7대 목표인 교육, 도시, 경제, 안전, 문화, 복지, 친절한 행정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한 자리에 모아 ‘배움, 새로움’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듣는 강의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각 주제별로 함께 고민할 문제들에 대한 구민의 의견을 듣는 모의 투표도 진행하며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시민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초빙한 강사진의 면면이 화려하다.


31일, 꿈과 미래를 여는 교육을 위해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의 ‘메타인지 교육’을 시작으로 11월에 접어들면 ▲ 1일, 내일의 가치를 더하는 도시를 위해 서울시립대학교 정석 교수의 ‘천천히 재생(도시)’  ▲ 5일은 함께 잘 사는 활기찬 경제를 위해 서울대학교 CTC 전미영 연구위원의 ‘트렌드코리아 2020’ ▲ 7일은 365일 안전한 생활을 위해 국내 1호 프로 파일러 배상훈 박사의 ‘범죄가 없는 도시’ ▲ 8일, 삶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를 위해 국내 최고의 광고전문가 박웅현 TBWA KOREA 대표의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12일은 모두가 행복을 누리는 복지를 위해 ‘질문하는 사회’ 저자 오찬호 박사의 ‘사람답게 살기’ ▲ 14일, 주민이 주인인 구정을 위해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의 ‘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 ▲ 19일은 더불어 행복한 시민을 위해 게임학습공방 비따비에게 게임을 통한 ‘시민성 향상 방법’ 의 주제로 구성된다.


신청은 성동구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 홈페이지 dokseodang.sd.go.kr 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문의는 02- 2286-7807~8로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분들과 함께 우리 구 7대 목표가 잘 공유되고, 주민의 삶이 배움을 통해 새로워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