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19년10월31일 06시5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2일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지난 8주간(9월 3일~10월 22일) 2019년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마치고 총 23명에게 격려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수료식을 가졌다.


2012년 서울시 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시행되어 올해로 8년차를 맞은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는 해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 및 참여 희망이 매년 확대되고 있다.


더불어 구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이끌고 있는 강사와 교육생 사이의 신뢰감 형성을 통해 수업에 대한 참여도와 집중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그 결과로참여한 수강생들이 성북구 내 독서동아리 구성 및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독서라는 매개체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소통과 교류의 확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상반기 기본과정 수업 수료 후 심화과정에 참석한 교육생이 전체 수강생의 70%로, 기본과정에서 심화과정으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교육의 장이 되고 있으며 수업의 양과 질이 한층 향상되었다.

수강생들은 수료기준이 총 8강 중 6강 이상 출석으로 높은 기준임에도 불구하고, 상급 난이도의 토론수업 및 과제를 뜨거운 열의로 성실히 참여하여, 82%의 높은 수료율을 보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해로 8년째 진행된 성북구 독서토론아카데미는 책을 단순히 읽는 것뿐만 아니라 공통의 관심사인 독서를 통해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또 다른 소통의 장소였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과정의 수료생들이 독서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기 바란다”며 당부를 전했다.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문화체육과(02-2241-2613)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10월 22일 성북구청에서 열린 ‘성북구 독서토론 아카데미 심화과정’ 마지막 날에 참가자들이 열린 토론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