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이웃사촌! 함께해요~ 성북구 동선마을운동회

입력 2019년11월09일 06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선동 마을운동회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북구는 9일 오후 2시 서울돈암초등학교 강당에서 동선동 주민들이 함께 모여 화합할 수 있는 ‘동선 마을운동회’를 개최한다.


‘동선 마을운동회’에서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모든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개인별 능력보다는 협동이 필요한 게임으로 구성해 마을공동체 형성의 핵심인 화합에 중심을 뒀다.


소통마당, 화합마당, 나눔마당으로 나뉘어진 운동회는 봉사단체 등 지역주민 100여명이 사전신청을 하였고, 주민이 꾸미는 우리동네 예술무대 나눔공연과 개회식, 몸풀기 체조 후 본경기가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으론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추억의 운동회경기로 태산봉 넘기, 풍선탑쌓기, 색판뒤집기 등 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주민자치회 지원사업 일환으로 동선동주민자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마을 안에서 이웃과 어울리며 상생하는 우리동네 만들기로 주민들이 크게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동선동주민자치회 한 관계자는 “이웃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친밀한 이웃관계망을 형성하기 위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 화합형 마을운동회를  준비하였다. 많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동선 마을운동회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