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맑은하천가꾸기사업 밑그림 완성

입력 2008년12월17일 20시28분 유희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시는 지난16일 문예회관에서‘고양Dream맑은하천가꾸기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사업의 구체적인 밑그림을 완성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현석 고양시장을 비롯하여 이규웅 고양시 부시장, 윤용석 고양시 의회 부의장, 구청장, 관련기관, 하천주변 학교장, 군부대,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 각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2003년부터 맑은하천가꾸기사업을 추진해온 고양시는 2천여억원 이상의 많은 사업비를 투자하여, 벽제 원능하수처리장 건설, 대자 내유 등 하수관거 정비, 고양시 관내 15개 부대 발생 오수의 하수차집관로 연결, 하천내 축사 이전과 함께 지난해 9월에는 낚시금지구역 지정 등을 추진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고양시 78개 하천중 45개 하천의 수질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고양시는 앞으로 관내 모든 하천을 3등급 이상으로 수질개선을 하는 한편, 하천별로 특색있는 주제를 설정하여 테마하천으로 조성하는 사업도 병행 추진 예정으로 있어 고양시 하천에 획기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시는 고양Dream맑은하천가꾸기 사업을 위해 2015년까지 중․장기 투자계획을 마련하고 약 1,4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