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도시농부라면 필수! 서울농부포털에 가입하세요

입력 2019년11월19일 09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대문구 구민들이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서 모종을 심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심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리는 도시농부를 위한 ‘서울농부포털’에서 도시농부회원을 모집한다.    


동대문구가 서울시 도시농업 정보를 총괄 제공하는 ‘서울농부포털(cityfarmer.seoul.go.kr)’에서 동대문구 도시농부회원을 모집한다.


구는 ‘서울농부포털’에서 도시농업 정책 및 도시농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포털에 동대문구 지역으로 등록한 회원에 한해서 텃밭 분양, 상자텃밭 신청, 농작물 키우기 온라인 교육 등의 기회를 제공하므로 추후 도시농업을 운영하거나 현재 운영중인 구민이라면 가입은 필수다. 


이밖에도 포털에서는 회원에게 맞춤형 뉴스레터‧문자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소통의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포털 가입은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PC(태블릿PC 포함)는 물론 스마트폰 등을 통해 ‘서울농부포털(cityfarmer.seoul.go.kr)’에 접속해 할 수 있다.


구민은 본인인증만으로 회원이 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단계에서 거주 지역(주소)을 ‘동대문구’로 선택해야 동대문구가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동체 및 기관‧단체는 해당 등록증을 첨부한 후 구의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회원이 된다.


황상준 경제진흥과장은 “도시농업의 양적‧질적 확대에 발맞춰 ‘서울농부포털’를 통해 도시농업 정보도 제공하고 도시농부 간의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구민 누구나 도시농부가 쉽게 될 수 있도록 포털에서 알찬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