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 수료식

입력 2019년12월04일 20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은퇴 후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는 베이비부머 등 5060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제2인생설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지난 3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15일부터 8주 동안 △50+ 인생 이모작의 시작! △라이프 디자인으로 재·의·탁(재미, 의미, 탁월함) △언어의 힘 △ 또 다른 ‘나’와의 만남 등의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교육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생 안모씨는 “그동안 열심히 살아왔으나 은퇴 이후를 준비하지 못했는데 내 삶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인생 후반기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깊이 생각하고 준비하고 실행하는 삶을 살고 싶다. 인생 교육을 마련해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감사하다”라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이화영 100세 교육문화원 대표는 “은퇴 후에는 계획하지 않으면 설 곳이 없다. 교육에서 들으신 것처럼 세월의 흐름에 따라 손과 발이 함께 움직여 행동으로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이모작을 준비하며 꼭 들어야 할 핵심 교육인 인생설계 아카데미가 은퇴 후 상실감과 불안감을 잡아주고 갈 길을 정리하는 쉼 같은 교육이 되었길 바란다. 여러분의 앞날을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응원한다”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