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어제, 오늘 그리고...우리는!’ 운영

입력 2019년12월11일 06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일(목)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목요명사초청 아카데미’ 첫 강의가 진행됐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지난 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구 대표 인문학 강연인 명사초청아카데미 ‘어제, 오늘 그리고...우리는!’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총 3회 진행되며, 각 분야 명사들이 △사회심리학 △도시건축 △미래전략컨설팅에 대해 강의한다.


오는 12일(목)에는 ‘알쓸신잡’에 출연했던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가 ‘우리가 만들고 만날 미래도시’라는 주제로 ‘도시진화의 숨겨진 원리’와 ‘다가오는 시대 우리가 만들어갈 도시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12월 19일(목) 마지막 강연에서는 경희대 석철진 겸임교수가 ‘준비된 자의 미래’라는 주제로 ‘문제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준비된 창의 인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재미있게 풀어줄 예정이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금천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02-2627-2838), 금천구청 행정포털(edu.geumche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신청인원이 미달될 경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지난 5일 진행된 첫 강연에서는 고려대학교 허태균 교수가 ‘대한민국을 만든 한국인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사회변화 현상을 심리학적 관점으로 분석하는 강연을 진행해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명사초청 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온 우리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준비된 미래에 주인공이 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