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사업‘우수기관

입력 2019년12월11일 17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성남시(시장 은수미) 중원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0일 수원시 호텔리츠에서 개최된 2019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치매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소치매안심센터는 2017년12월 26일 정식 개소해 치매환자의 조기발견 및 지속적 관리, 치매정밀검진비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총명교실, 활력교실, 지피지기 등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치매예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쉼터 및 가족교실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동 행정복지센터와 복지관에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고, 경로당에 방문하여 도전!실버벨을 운영하여 치매 예방사업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그밖에도 지하1층에 뇌건강체험박물관을 운영하여 전연령층에 뇌건강과 더불어 치매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원구 은행2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여 지역사회에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중원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 안심센터를 통해 지역주민의 치매예방과 관리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치매환자와 가족의 부담을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