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입력 2020년01월13일 13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대기질 개선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일반 가스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남동구 거주 주민에게 보일러 교체비용의 일부인 20만원을 지원한다.
 

또 올해부턴 저소득층 지원금이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어났다.
 

저녹스 보일러란 미세먼지, 산성비의 원인이 되는 주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을 저감시키기 위해 일반보일러보다 연소방식이 개선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를 말한다.
 

구는 올해 총 400대의 저녹스 보일러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주택소유주(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와 공급자(보일러 업체 등)는 구비 서류를 갖추고, 공급자는 남동구청 환경보전과에 해당 서류룰 제출해 보조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신청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 또는 환경보전과(032-453-837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에서는 이왕이면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가 절약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질소산화물이 일반보일러보다 적게 배출되는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